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용으로 출시된 UFC4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평소 격투기 시청을 좋아하는데요. 격투기를 좋아하다보니 게임으로 나오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플레이 하는 편입니다. :)
아데산야와 마스비달이 케이스 표지 모델이네요. 아데산야는 미들급 챔피언이라 하지만 ㅋㅋ 마스비달은 많이 컷네요. 전에 한국와서 김동현 선수와 경기할 뻔 했을때는(결국 벤헨더슨과 경기) 인지도도 엄청 낮았는데 아스크렌 - 디아즈 연속으로 이긴 후 상품성이 많이 좋아진 듯 합니다 :) (타격전은 참 재밌게 하죠)
이번 타이틀은 최초로 한국어화가 적용된 점이 특이점이네요. 뭐 사실 영어 기반으로 돼있어도 큰 불편함이 없지만 한국팬들을 신경쓰고 배려한다는 인상을 주어 좋은 현상 같습니다. ㅎㅎ 18세 이상 등급 제한이 있어서 팬 분들은 영어도 불편함이 없겠지만 UFC를 평소 보지 않는 유저들을 유입시키는데에는 좋을것 같네요.
아직 플레이는 못했어요. 가장 궁금한 요소가 이번 게임부터 '리얼 플레이 모션'이라는 기술을 적용했다는 군요. 모션이 실제처럼 어색하지 않은 매우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전 게임들은 그래픽은 훌륭하더라도 움직임이 조금 어색해서 게임 몰입에 방해가 됐던 기억이 나네요. 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네요. :) 추가로,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상태에서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러워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매우 궁금)
게임 영상 한번 보시죠~! 그래픽과 움직이이 많이 발전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