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약이야기

마곡9단지 청약 간략하게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곡9단지 공고가 떴네요.(입주자 모집공고일 2020.02.26)

 

마곡9단지 조감도

 

마곡9단지는 마곡에 마지막 남은 분양단지 인데요. 총15단지로 이루어져있고 마곡 힐스테이트 단지 외에는 모두 공공분양 아파트입니다.

위치부터 보겠습니다.

마곡 힐스테이트와 마곡8단지 바로 옆 단지입니다. 단지 앞뒤로 공항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네요.

 

 

마곡8단지 실거래가 입니다. 25평은 9.5억 35평은 10.7억으로 시세가 형성 되어 있네요. :D

분양가 대비 각각 약 4.5억, 4억 차이가 나 큰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겠네요.

단, 전매제한 10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곡9단지 입지는 좌측에 김포공항역 우측에 서울식물원이 위치하고 있어 서울 도심지에서 교통, 자연환경이 좋은 곳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거기다 최근 LG사이언스파크, 이대목동병원(신설)등 대기업과 대형병원까지 근접성이 좋아 단점을 찾아볼 수 없어 많은 청약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단지입니다.  

 

 

지하철 접근성을 볼까요?

5호선 송정역까지 빠르면 7분 천천히 가도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초역세권 이네요.

 

 

9호선 신방화역도 비슷한 시간이 걸립니다. 더블역세권이면서 초역세권인 단지는 드물죠.

정말 매력적인 곳이 아닐 수 없군요. 맞벌이 부부들에게도 5,9호선을 이용하면 종로,강남쪽 출퇴근도 가능합니다.

 

 

현재 많은 무주택자들 그 중 신혼부부들이 과한 아파트가격 상승과 나이로 인한 청약대기로 분양에 목마른 시점 같아요. 2020년에는 마곡을 시작으로 좋은 곳들이 분양 예정 중이니 많은 신혼부부들이 내집장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편으로는 어떤 타입을 전략적으로 선택하는게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지 분석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